본문 바로가기
양육/큐티

주의 오른편

by 꿈꾸는 나무의자 2018. 7. 9.
728x90
반응형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네 적을 네 발의 발판으로 삼을 때까지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주의 힘의 지팡이를 내미시고 주의 적들 가운데서 다스리실 것입니다. / 주께서 능력을 보이시는 날에 주의 백성들이 거룩한 아름다움을 차려입고 동트는 곳에서 기꺼이 나아올 것입니다. 주께는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있지 않습니까! / 여호와께서 맹세하셨으니 마음이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너는 멜기세덱의 계열을 따르는 영원한 제사장이다" 하신 것입니다. / 왕의 오른쪽에 계시는 주께서 그 진노의 날에 왕들을 치실 것입니다. / 그분이 이방 민족들을 심판하시어 그곳을 죽은 사람들로 가득 채우고 여러 나라의 우두머리들을 치실 것입니다. / 그분이 길가의 시냇물을 마시고 고개를 드실 것입니다. (시110:1-7, 우리말성경)
------
주의 오른쪽
하나님께서 왕을 오른편에 앉히시고, 왕권을 부여하셔서 원수를 다스리게 하십니다. 또 왕의 오른편에서 힘과 능력을 주셔서 뭇 나라를 심판하십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1,2절 왕을 보좌 오른쪽에 앉히십니다. 보좌 우편은 신뢰의 자리이며, 동역자의 자리입니다. 하나님은 그에게 ‘권능의 규’를 주어 하나님을 대적하는 원수들을 다스리게 하십니다. 이것이 왕이 반드시 기억해야 할 두 가지 사실입니다. 왕권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온다는 사실, 왕의 의무는 불의한 원수를 다스리어 정의와 평화의 나라를 일구는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위정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의 권력은 백성들이 위임했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이 부여하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지도자들이 권력을 남용하지 않고, 악을 다스리고 정의를 세우는 일에 바르게 사용하도록 요구하고 감시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4절 왕을 멜기세덱의 서열을 따르는 영원한 제사장이 되게 하십니다. 이 일은 아브라함에게 주신 약속이며, 다윗에게서 이뤄지고, 마침내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완성됩니다. 그는 군림하는 왕이 아니라 겸손한 왕입니다. 백성을 위해 자기 몸을 제물로 내어주는 자비와 긍휼의 제사장입니다. 

5~7절 왕의 오른쪽에 서 계십니다. 오른쪽에 계신 것은 보호하시고 능력을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전쟁의 날, 불의를 심판하시는 진노의 날에 왕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원수들을 심판할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왕이 지치지 않도록 길가의 시냇물을 공급하십니다(참조. 사무엘상 30장 10~12절). 나는 하나님 나라를 위한 전쟁을 어떻게 수행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의 뜻을 따른 정당한 일이라면, 하나님의 그치지 않는 도움의 손길을 경험할 것입니다. 

내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3절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는 왕에게는 즐거이 따르는 백성이 있습니다. 왕이 거룩한 전쟁을 수행하려고 일어서면, 정의를 사랑하고 율법을 즐거워하는 백성들이 기쁘게 출정할 것입니다. 지금도 정의를 세우고 사랑을 실천할 새벽 이슬 같은 청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정작 그들이 즐거이 나설 무대가 많지 않습니다. 나는 어떤 일에 헌신하며 출정합니까? 

기도
공동체-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 거룩한 전쟁에 즐거이 출정하게 하소서.
열방-국교가 이슬람인 알제리에서는 이슬람을 모독하는 행위를 법적으로 처벌하고 있는데, 주로 기독교인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이 법 조항이 폐지되거나 개정되도록
반응형

'양육 > 큐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높으신 여호와 높이시는 하나님  (0) 2018.07.12
의인의 삶과 복  (0) 2018.07.11
속히 내게 오라  (0) 2018.07.08
배우고 확신한일에 거하라  (0) 2018.07.06
이스라엘의 반역  (0) 2018.06.26

댓글